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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안내

서울신용보증재단의 주요 업무를 소개합니다.

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

시작부터 성장까지,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사장님과 함께합니다.

자영업 협업화 지원

소상공인이 뭉치면 강해집니다.

3인 이상 소상공인이 모여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협업자금을 지원합니다.
공동시설 구축과 공동브랜드·시스템 개발 등 , 협업사업에 필요한 사업비를 최대 90%까지 지원합니다.

1. 지원대상

-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서울특별시 소재 자영업자로 구성된 협업체
  ➀ 3개 이상의 소상공인이 참여할 것
  ➁ 참여업체 간 투자, 수익배분 등이 수평적 협업 형태의 계약으로 되어 있을 것
  ➂ 협업사업계획은 참여업체 전원 동의의 방식으로 수립될 것
  ➃ 재단이 실시한 ‘서울시 자영업협업화 지원사업 설명회’를 참석한 업체
  ➄ 신청업체의 업력은 신청 마감일 현재 1년 이상이어야 함. 단, 추진주체의 업력은 사업신청 마감일 현재 2년 이상일 것(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 기준)

2. 지원내용 : 소요 사업비의 최대 90%까지 지원
지원내용 목록
지원 분야 세부내용 지원한도
신규 지원 추가 지원
공동시설 공동 생산, 검사, 보관 설비 등 50백만원 이내 50백만원 이내
공동 사업 ① 브랜딩 CI, BI, 네이밍, 캐릭터, 디자인 20백만원 이내
② 시스템 홈페이지, 쇼핑몰 등
③ 마케팅 ①·②관련 홍보물, 온·오프라인 광고 등

※ 세부내용은 연도별, 모집시기별로 일부 조정될 수 있음.

3. 지원절차
  1. STEP 01

    사업설명회 신청 안내, 상담

  2. STEP 02

    신청 협업계획서 등 제출

  3. STEP 03

    평가 및 선정 현장평가 + 심의위원회

  4. STEP 04

    사업비 지원 협약 체결 후
    협업자금 실행

4. 상담 및 신청

- (온라인) 소상공인 종합지원포털 (www.seoulsbdc.or.kr)
- (오프라인) 서울신용보증재단 25개 지점 또는 자영업지원센터 방문
- (문의처) 02-2174-5661, 5097, 5218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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담당부서:
사업기획팀
담당자:
임서정 주임
전화번호:
1577-611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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