업무안내
서울신용보증재단의 주요 업무를 소개합니다.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
시작부터 성장까지,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사장님과 함께합니다.
사업정리 및 재기 지원
폐업부터 다시 서기까지 함께 합니다.
지속되는 경영악화로 한계에 부딪힌 소상공인에게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고,
사업정리 비용을 지원하여 안전하게 폐업하고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1.지원대상
- 서울시에서 사업중이나 사업정리 또는 업종전환을 검토 중인 소상공인
- 폐업 후 6개월 이내인 자 (폐업 전 소상공인에 한함)
2.지원내용
구분 | 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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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정리 컨설팅 |
점포진단, 폐업신고절차 안내, 세무 및 노무 법률상담 시설 및 집기 처분견적 산출, 자산매각 지원 |
재기지원 컨설팅 |
업종전환, 사업장이전(사업타당성, 상권분석) 컨설팅 재취업 상담 및 일자리 지원, 상담프로그램 연계 |
비용 지원 |
사업장 철거 및 점포 원상복구비 (150만원 이내) 영업양도 광고비 (150만원 이내) 점포매각 중개수수료(150만원 이내) 사업장 이전비용 (150만원 이내) 기술훈련(교육수강)비 (150만원 이내) ※부가세는 신청업체 부담 |
3. 지원절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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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1
예비진단 경영진단,
요청사항 파악 -
STEP 02
컨설팅(최대 3회) 전문가의 1:1 컨설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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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TEP 03
비용 지원 점포 철거공사/
영업양도 광고 -
STEP 04
이행점검 결과 점검,
의견 청취
4. 상담 및 신청
- (온라인) 소상공인 종합지원포털(www.seoulsbdc.or.kr)
- (오프라인) 자영업지원센터 방문
- (문의처) 고객센터 1577-6119