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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무안내

서울신용보증재단의 주요 업무를 소개합니다.

소상공인 지원 프로그램

시작부터 성장까지,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사장님과 함께합니다.

위기 소상공인 조기발굴 및 선제지원

빅데이터에 기반한 위기극복 선제지원

빅데이터 기반으로 위기 징후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하여 맞춤형 컨설팅 및 솔루션 이행을 지원

▣  지원대상

· 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위기 징후가 포착되어 관할지점에서 사업 안내를 받은 서울신용보증재단 이용 고객

- 공동 사업자는 1인만 신청 가능(타 대표자 동의 필수)

- 복수의 사업을 운영하는 경우 1개 사업자만 신청 가능(법인 포함, 대표자 기준)

※ 본 사업은 관할지점에서 사전 발굴한 위기 소상공인에 한하여 신청절차 안내를 드리며, 개별 사업신청은 불가합니다.

▣  지원제외 대상

· 신청 이후 휴‧폐업 및 다른 시‧도로 사업장을 이전한 경우

· 사치향락업종 및 도박‧투기‧사치 등 재보증제한업종

· 2023년도 자영업지원센터 또는 상권지원센터 비용지원 사업을 지원 받거나 진행 중인 자

- 서울형 다시서기 프로젝트 4.0, 소상공인 사업재기 및 안전한 폐업지원, 중장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,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사업 등

▣  지원내용 및 절차

· 전문가 경영 진단 및 진단 결과에 따른 컨설팅 및 비용 지원

  1. STEP 01

    사업신청

  2. STEP 02

    경영진단 컨설팅
    (유지/한계기업분류)

  3. STEP 03

    경영개선 컨설팅
    (추가 및 심화 컨설팅)

  4. STEP 04

    솔루션 이행 지원

▣  문의처

· 서울시 자영업지원센터 (https://www.seoulsbdc.or.kr)